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엔터, 10대 전용 생리 주기 관리 앱 '핑쥬'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22 11:04

NHN엔터테인먼트가 여성 건강 및 생리 주기 관리 앱 '핑크다이어리'의 10대 버전인 '핑크다이어리 쥬니어(이하 핑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핑쥬는 소녀들만을 위한 '생리 달력', 웹툰으로 배우는 성교육 콘텐츠 '궁금한 성, 내 주변 '여성병원 검색'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생리 달력은 생리일 기록과 생리예정일 알람 설정 등 소녀들에게 필요한 메뉴들로만 새롭게 구성됐다. 핑쥬의 생리 달력은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자문을 토대로 제작된 만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궁금한 성은 10대 소녀들이 쉽고 재미있게 성교육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메뉴이며, 성교육 정보를 일러스트와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내 주변 여성병원 검색은 병원 주소부터 진료시간, 내부 사진, 연락처, 홈페이지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병원 정보 서비스다.

핑쥬는 '핑크다이어리'와 연동이 가능해 성인이 된 이용자는 핑쥬에서 사용했던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모든 기록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생리 주기 관리 앱 시장은 어른들 위주로 형성돼 있는데, 이제 막 초경을 시작한 소녀들이 당황하지 않고 관련 정보를 획득하려면 10대만을 위한 플랫폼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자녀에게 부모님이 추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