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전자, 빅스비 지원 태블릿 '갤럭시 탭 A'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16 13:51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A'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탭 A는 8.0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뛰어난 휴대성과 더욱 선명해진 카메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홈 모드 등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또한 8.9mm의 얇은 두께와 360g(WiFi 버전) 및 364g(LTE 버전)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후면은 메탈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모서리 부분은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도 제공한다.

갤럭시 탭 A는 800만 화소에 F1.9의 조리개를 적용한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화면 어느 곳으로나 버튼을 이동해 셔터를 누를 수 있는 '플로팅 카메라 버튼'을 제공하고, 화면을 상하좌우로 미는 동작으로 카메라 방향이나 효과 전환이 가능해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충전 중에도 시간, 달력, 날씨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보여주는 '홈 모드'를 새롭게 제공하며, 최대 50장까지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디지털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별매 액세서리인 전용 충전 도크를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 홈과 빅스비 리마인더를 탑재했다. 빅스비 홈에서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빅스비 리마인더로 일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태블릿 화면을 TV화면과 쉽게 공유하는 '스마트 뷰', 게임 중 알림을 차단하고 불필요한 화면 터치를 막아주는 '게임 런처', 레고 관련 콘텐츠와 게임, 교육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는 '키즈 모드'를 탑재해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탭 A LTE 버전은 이통 3사를 통해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0만8000원이다. 갤럭시 탭 A 와이파이 버전의 경우 블랙,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오는 24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26만 4000원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