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포켓몬고 제로레이팅' 서비스로 215TB 데이터 무료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06 14:13

SK텔레콤이 지난 3월 나이언틱사와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제휴한 이후 10월까지 총 215T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해 게임 이용 고객은 누적 33억원의 통신비를 절감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무료 데이터 혜택을 고객 호응에 발맞춰 내년 3월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4500여개 대리점을 게임 내 포켓스톱, 체육관으로 운영하며 월 평균 1000만회에 이르는 SK텔레콤 브랜드 노출도 지속한다.

SK텔레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켓몬고 이용자의 제로레이팅, 포켓스톱 등 제휴 혜택 만족도는 80%에 달했으며 미 이용자 대비 가입 회선 해지율이 3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데이터 사용에 민감한 10~20대 고객의 해지율이 크게 낮아졌다.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가 브랜드 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미국과 일본에 이어 전 세계 3번째로 '포켓몬 페스타' 행사가 오는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주변에서 열린다. 희귀 포켓몬이 출몰하고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임봉호 SK텔레콤 서비스전략본부장은 "포켓몬고 주요 이용자가 10대와 40대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