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새로운 앱과 서비스 및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경험 디자인을 위한 '어도비 XD CC', 2D를 3D로 합성하는 '어도비 디멘션 CC', 2D 애니메이션을 위한 '캐릭터 애니메이터 CC',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포토그래피 서비스 '포토샵 라이트룸 CC' 등 4개의 신규 앱이 포함됐다.
어도비 XD CC는 모바일 앱·웹사이트의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을 위한 올인원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으로, 정적인 구성이나 와이어프레임과 상호작용하는 프로토타입을 단 몇 분 내에 제작할 수 있는 속도와 정확성 및 품질을 제공한다.
어도비 디멘션 CC는 2D의 쉽고 단순한 작업 방식으로 3D의 강력함과 유연성을 표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물 패키징 및 브랜딩처럼 사실적인 3D 이미지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
캐릭터 애니메이터 CC는 '포즈 투 포즈 블렌딩', '비주얼 퍼펫 컨트롤' 등의 신기능과 함께 새로운 물리 기반 행동 패턴이 적용됐으며, 라이트룸 CC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진을 편집·정리·저장·공유할 수 있는 포토그래피 서비스다.
또한 모바일·데스크톱·웹 어디에서든 직관적인 UI를 바탕으로 풀 해상도 편집이 가능하며, 검색을 위한 키워드를 자동으로 부여함으로써 별도의 태깅 과정 없이도 쉽게 이미지 정리가 가능하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최승억 대표는 "어도비는 모든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 혁신을 주도하며 크리에이티브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애호가들은 시간과 장소,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을 표현하고 잠재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