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방통위,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통합포털 서비스 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0.12 10:43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인터넷윤리교육 콘텐츠와 각종 교육정보를 한눈에 보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이하 아인세)' 통합포털 서비스를 12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각각 운영돼왔던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바른어린이네티즌, 인터넷윤리·문화, 스마트정보문화포털 등 4개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모바일 및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환경에 최적화하여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개편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 접속 시 인터넷윤리를 상징하는 바다의 파숫꾼 캐릭터 '웰리'의 안내에 따라 메인 페이지로 이동해 아인세 소개, 아인세 소식, 교육안내·신청, 한국인터넷드림단, 행사·캠페인, 교육자료실 등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각 메뉴 중 이용자 접근이 많은 콘텐츠는 보기 쉽게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고, 전 국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아인세 축제 및 캠페인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윤리 교육도 신청부터 결과보고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등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현재 전 국민 대상으로 공모 중인 '2017 인터넷 윤리대전'도 새롭게 개편된 아인세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새롭게 개편한 통합포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이 포털과 연계하여 생활밀착형 활동들을 더욱 많이 발굴하고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