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틸리티는 도메인 주소를 한글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서비스 '니다닷컴'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니다닷컴은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한글 URL로 바꿀 수 있는 한글 도메인 서비스로, 서술어가 문장 말미에 오고 '-니다', '-에요', '-해요' 등의 어미로 모든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한글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이에 사용자는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한글 URL을 만들 수 있다. 예를들어 육아일기를 연재하는 블로그라면 '우리아이 육아블로그입.니다.com'으로 URL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에요.com', '세요.com'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한글 어미 도메인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가기', '하기', '할인 중' 등의 마케팅 목적이 강한 어미의 도메인들과 '노노해', '스튜핏', '칭찬해' 등 1020세대의 재미 요소를 반영한 신조어 도메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 유틸리티 김태형 대표는 "한글의 재치 있는 문구를 더욱 살릴 수 있도록 1000여 개의 도메인 주소를 확보했다"며 "온라인 마케팅 기업의 베타 테스트 결과, 영문 링크 대비 니다닷컴 링크 사용 시 클릭률이 3배 이상 높게 나오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한편, 니다닷컴은 오는 15일까지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3개월 무료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하며, 이후 개인과 기업 마케터 전용 상품을 구분한 가격대로 서비스를 세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