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포켓닥터, 추석연휴 기간 서울지역 '병원·동물병원·약국' 정보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9.29 14:45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 '포켓닥터'가 추석연휴 기간 서울지역에 문 여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동물병원,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켓닥터에 따르면 해당 정보는 포켓닥터 앱과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된다.

포켓닥터는 해당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청소년학과병원,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를 통해 수집한 정보는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이다. 이 밖에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포켓닥터를 운영하는 KT IS 플랫폼사업본부 김호성 본부장은 "긴급 의료 처방이 필요한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위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동네 의료시설 정보를 조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되는 전국 의료기관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