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오는 14일 정오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9만원) 구매 시 AI 스피커 '웨이브'를 소비자가격 15만원에서 73% 할인된 가격(4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40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네이버는 지난 달 8일 네이버 뮤직 이용자들이 웨이브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 구매 시 웨이브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3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며 종료됐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뮤직과 연동된 웨이브를 통해 취향,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음악을 추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생활 밀착형 지식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간단한 외국어 번역이나 영어 대화 연습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웨이브는 음성 메모, 팟캐스트, 일정 알림, 뉴스 브리핑 등의 기능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4개 마이크 시스템과 소음제거 기능으로 음성 명령을 명확히 인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1차 이벤트에 참여해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을 구매하고 웨이브를 증정 받은 이용자는 이번 2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전에 월 정기 결제 이용권, 횟수 듣기 이용권 등을 구매한 이용자는 별도 해지 없이 2차 이벤트에 참여해 기존 이용권 기간 소진 후 1년 이용권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