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이 신규 가상 서버 서비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의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는 기업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보다 정확한 데이터 배치 통제권을 제공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기업 가운데 규제와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의 데이터와 워크로드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정확한 통제권을 요구하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기업들은 클라우드의 비용 절감과 속도 등의 혜택을 누리기를 원하지만 IDG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기업 중 53%가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데이터의 저장 위치가 주요 우려 사항이라고 답했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와 같은 싱글 테넌트 클라우드 서버는 엄격한 규제를 지닌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직면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BM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 출시를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싱글 테넌트 가상 서버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기업 고객들에게 각 가상 서버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상에서 프로비전되는 방식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권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내에서 자사의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위치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통제권은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들은 물리적 서버 상에 가상 서버를 배치하는데 최고 수준의 통제권을 지니게 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동일한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에 추가적인 가상 서버를 프로비전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일부는 본질적으로 유동적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호스트 간 워크로드를 옮길 수 있어야 한다. IBM은 배치 이후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버가 프로비전된 후에도 호스트 간 가상 서버의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6월부터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는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호주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IBM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6개 대륙, 19개 국가에 55개 이상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포함한다.
IBM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총괄 존 콘시다인은 "기업들은 유연하고 확장이 쉬우면서도 업계 규정 준수가 가능하도록 높은 수준의 통제권과 가시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원하기 때문에 IBM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다"며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는 IBM이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그들이 가진 데이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예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