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스카이라이프, T2O 미디어커머스 '굿샵'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16 14:17

KT스카이라이프가 T2O 미디어커머스 '굿샵'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굿샵은 TV를 시청하며 해당 채널사업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등을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연계 커머스 모델인 T2O 서비스에 모바일앱을 활용한 정보검색·구매 기능을 추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예를 들어 스카이트래블, 스카이펫파크 등의 방송을 시청하면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이 추진하는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의 간편연결번호를 핸드폰에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굿샵 모바일앱이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교육·어린이·골프채널 등 TV채널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프로그램 및 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그룹사인 KTH의 K쇼핑 연계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굿샵은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TV채널 및 온·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상생형 커머스"라며 "시청자가 TV에 나오는 인기 아이템을 손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채널사업자·시청자 모두 윈윈하는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