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 오픈 베타버전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14 15:49

네이버는 브라우저 '웨일'의 오픈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3달간 약 3만여명 규모의 2차 CBT를 진행하며 웨일 연구소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웨일의 안정성과 품질을 지속 개선해왔다. CBT 기간 동안 웨일은 이용자들이 브라우저 사용 상황에 맞춰 사이드바, 스페이스 창 분할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토록 했으며 PC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모바일 환경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창을 도입하는 등 브라우저의 성능과 편의를 확대했다.

네이버는 오픈 베타버전 서비스를 통해 웨일의 기능 안정성과 편의성을 재점검하고 웨일 전용 웹 스토어도 오픈해 타사 서비스와의 연동 편의성도 한층 높이는 등 서비스 품질과 편의를 강화해 연내 모바일 버전을 선보이고 정식 버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기존의 이용자들은 인터넷이라고 하면 곧 브라우저라는 생각을 하고 쉽게 변화를 접하지 못했다면 웨일은 그동안 바꾸지 않았으면 몰랐을 새로운 인터넷 세계의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웨일은 기술적 측면에서 새로운 부분을 시도해나가면서 이용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함께 만들어나가는 글로벌 브라우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