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우리은행, 움짤 '위비캠' 서비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2.29 11:24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위비캠' 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비캠'은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진 기반의 SNS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가 많은 움짤 동영상, 스티커 사진 등이 가능한 사진·동영상 서비스다.

위비톡 전용 스티커카메라 앱으로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위비톡으로 연동시켜 공유할 수 있다. 위비톡의 캡슐메시지를 이용해 미래의 친구에게 움짤을 보낼 수 있고, 펑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재미있는 움짤을 일정시간 후 자동 폭파할 수도 있는 등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우리은행은 귀엽고 친숙한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12종을 '위비캠'을 통해 선보였다. 새해에는 스티커 Happy New year, 일출이미지 등 매 시즌별 특징에 맞는 스티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용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피부색, 얼굴형태, 눈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뷰티모드와 다양한 화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화면필터, 얼굴인식기능으로 촬영되는 얼굴에 붙어 움직이는 다채로운 스티커, 동영상 촬영시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 뮤직피처링, 연속촬영기술을 이용한 움짤 제작이 가능하다.

'위비캠'은 위비톡 내 더보기 메뉴 또는 대화창에 위치한 '위비캠' 아이콘을 통해 별도의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없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 기반의 앱스토어에는 2017년 1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