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걷자, 운동하자, 건강해지자! '워크온'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27 11:04
워크온
업데이트: 2016.10.18
용량:
제작사: Swallaby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건강이 유행입니다.

어떻게 운동해야 건강해지고 날씬해지는지, 어떤 운동이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일주일에 몇 시간을 운동해야 좋은지 세상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어딜가나 건강에 대한 정보가 넘쳐납니다. 몸에 좋은 수많은 음식과 효과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누구나 듣습니다. 다들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마음들을 서슴없이 표현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 수많은 좋은 방법들을 실천하기엔 우리에겐 시간이 없습니다. 일도 해야 하고 공부도 해야 하며, 가끔 놀기도 해야 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놀고 나서 노곤해진 몸으로 집에 오면 운동이고 뭐고 다 귀찮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건강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작은 계기입니다. 나도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작은 성취, 그리고 자신감.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시작하기는 계기로 걷기운동을 선택합니다. 실제로 만보기를 사던지 스마트폰에 만보기 앱을 설치하곤 해서 하루하루 정해진 걸음 수를 늘려 나가고 성취감을 느끼는데서 운동을 점차 늘려나가게 됩니다.

소개해 드릴 앱은 만보기 앱의 일종인 '워크온'입니다.


운동은 계속적인 성취감과 동기가 중요한 활동입니다. 그래서 혼자서 계속 운동하기가 힘들고 성과가 없는 운동 역시 지속하기 힘듭니다. 사람은 약삭빠르게도 만족감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활동이라도 오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계속적인 동기 부여가 되는 것이 필수입니다.

'워크온'은 기존의 만보기 앱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앱입니다. 기존의 만보기 앱은 단순히 하루 발걸음을 기록하고 매주의 걸음수를 계산하여 평균을 내주는 정도였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기능이 추가되면 위치 추적을 기반으로 어느 정도 거리를 어느 코스로 걸었는지 알려주는 정도였지요.

그러나 '워크온'은 다함께 걷는 만보기 앱입니다. 나의 기록과 내 친구들, 가족들의 기록을 비교해서 보여주지요. 굳이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친구와 가족들의 걸음 수를 나와 무의식적으로 비교하며 은근한 경쟁의식을 불태우게 만드는 것이 '워크온'의 운동 전략입니다. 주변 지인들이 모두 '워크온'을 깔았다면 조금 더 걸을려고 노력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걷기만 하면 혜택이 생기는 것도 '워크온'만의 특별한 점입니다. 걷기 챌린지를 통해 도전과제를 완수하면 '워크온'과 제휴를 맺고 있는 스폰서 매장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쟁심리 자극과 스폰서 혜택만이 '워크온'의 전부라면 섭섭한 말씀입니다. '워크온'은 다양한 참여행사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공동 걸음 목표를 달성하면 기부를 하게 되는데, 내 건강을 위한 운동이 다른 이에게 도움을 준다는 점이 매우 이채로운 경험으로 남게 됩니다.

또한 앱 내에서 워크 사용자들의 커뮤니티를 지원하여 각 지역별 워크온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걷기 좋은 길'이란 메뉴를 통해 걷기 운동 욕구를 자극하는 지역의 산책 명소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메뉴들은 자세한 소개와 정성스런 사진으로 꾸며져 있어서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이제는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시대입니다. 우리는 이제 책상과 의자에 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간단한 운동인 걷기부터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해지는 첫 걸음이 되겠지요. '워크온'은 운동을 시작하기 망설이는 많은 분들에게 확실한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는 앱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