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거기 집값은? 실거래 가격조회 '온나라부동산포털3.0'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27 09:42
온나라부동산포털 3.0
업데이트: 2016.11.19
용량:
제작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국가정책이 시행될 때마다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부문이 바로 부동산 정책입니다. 정부가 집값 안정과 전세값 안정을 위해 대출을 제한하거나 완화하기도 하고 각종 대책을 발표 하는 것을 뉴스를 통해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나라 경제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것이지요.

집이나 땅을 가지고 있는 부동산 소유주가 아니라고 해도 집값은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이사철이 되면 여기저기 부동산 정보를 알기위해 검색을 하거나 공인중개사를 통해 지역 시세를 파악하기도 합니다. 사업을 확장하거나 건물을 지으려는 분들에게도 부동산 시세는 매우 중요한 정보지요.

이러한 부동산 시세 파악을 위해 정부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실거래가격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모바일 시대를 맞이하여 온나라 부동산 포털 서비스가 앱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온나라부동산포털3.0'입니다.


'온나라부동산포털3.0'에서는 기존에 온나라부동산포털에서 제공하는 실거래 가격 조회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건물의 사진을 찍으면 사진에 포함된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건물의 실거래가 조회도 가능합니다.

실거래가 조회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게 맞는 거래조건 이겠지요. 그래서 가격 및 면적, 지역 등의 조건을 세부적으로 입력하여 나에게 맞는 부동산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부동산 정보를 찾게되면 거리뷰 기능을 통해 해당 부동산의 외관이 어떠하면 어떤 위치에 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시간에 구애됨 없이 다양한 부동산 조건을 손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온나라부동산포털3.0'의 정점입니다.

다만, 기존의 온나라부동산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부동산통계 및 민원 등의 기능은 없는데, 모바일의 앱의 특성 상 다양한 기능을 넣기보다는 사용자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실거래조회 기능을 중점으로 만들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지만, 추후 개선되어 기능이 더 추가되리라 생각됩니다.

정보는 일종의 특권입니다. 다른 사람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알아내는 정보를 쉽게 알아낼 수 있다면 그만큼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것이지요. 스마트폰으로 시작된 모바일 시대는 많은 분야의 다양한 정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서 정부가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앱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러한 대국민서비스가 여러 분야 걸쳐 꾸준히 이어지기를 응원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