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M그룹(대표 이상석)의 국내 그룹사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와 태국 그룹사 애드임이 손잡고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을 태국 현지에 선보였다.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이하 YDM)은 YDM 그룹사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하 FSN)과 태국 그룹사 애드임(대표 타나폰 섭솜분)이 손잡고 태국 현지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애드포켓'을 런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태국 현지에 출시한 '애드포켓'은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이다. FSN과 애드임이 각각 개발, 운영 및 영업을 맡았다.
FSN은 향후 이용자의 관심사 및 행동유형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광고, 프로모션 등의 기능을 '애드포켓'에 추가해 잠금화면 광고 애플리케이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이용자 층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FSN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조창현 부사장은 "태국 스마트폰 시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보급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30대 미만의 젊은 층이 상당히 두터운 시장이다"라며, "'애드포켓'을 통해 태국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빠른 시일 내에 다른 동남아시아 시장으로도 비즈니스를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