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티브로드, 스마트폰으로 소식 듣는 '쇼핑엔T 사운드' 시범서비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1.19 09:51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인 쇼핑엔 T는 19일부터 한 달 동안 쇼핑엔 T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쉬 메시지를 보내주는 '쇼핑엔 T 사운드'를 시범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쇼핑엔 T는 데이터방송형태의 쇼핑전용채널(티브로드 22번, KT 31번, HCN 29번)로서 TV방송, 통신, 유통이 결합된 양방향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쇼핑엔 T사운드 서비스는 쇼핑엔 T 앱(안드로이드)을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쇼핑엔 T채널에서 송출하면, 쇼핑엔 T 앱다운로드를 받은 시청자의 스마트기기가 적용 음파 정보를 듣고, 반응하게 된다.

이후 음파가 적용된 영상이 나오면 스마트기기에서 쇼핑엔T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정보가 뜨게 된다. 향후 이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게팅 상품 정보 제공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기현 쇼핑엔T 대표는 "소비자들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온, 오프라인 등 채널 간의 경계가 사라진 비정형화된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쇼핑엔T-새로운 쇼핑세상' 앱 다운로드 : http://bit.ly/1j8vlxO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