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보안기업 KT텔레캅은 기업의 중요한 정보나, 시설 및 장비 등의 정보 유출을 제어하는 모바일기기 기능 제어관리 솔루션 '스마트락 Biz'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KT텔레캅의 '스마트락 Biz'는 QR리더 및 관리자 웹으로 간단한 설치, 조작을 통해 모바일기기 원격통제로 정보유출 방지 및 제어·관리가 가능한 앱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스마트락 전용 앱이 설치된 모바일기기는 더이상 보안 스티커를 붙일 필요 없이 간단한 조작만으로 카메라, 동영상, 녹음 등의 사내기밀 유출 방지는 물론 이메일, SNS, 게임 등의 업무 방해요소까지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시중에 출시된 기업정보 보안 솔루션 MDM이 스마트기기를 제어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통화내역과 문자메시지 조회, 위치추적 등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것과 달리 개인정보 수집 및 사생활 침해 요소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모바일 사원증을 이용한 직원들의 출입 통제 및 근태관리와 일일 사용자 통계, 실시간 관리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한동훈 KT텔레캅 사장은 "우리는 모바일기기 사용자 5000만명 시대에서 누구든 맘만 먹으면 어떤 정보도 누출할 수 있는 상황에 살고 있다"며 "KT텔레캅의 '스마트락 Biz'는 기업의 정보유출을 사전에 쉽고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는 최고의 보안 솔루션이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