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부산 맛집 어플인 '맛있는부산'입니다.
대부분의 지역관련 어플들은 수도권 위주의 정보를 제공하기 마련입니다. 이는 국내 사정상 대부분의 인구가 수도권에 집중 되어있기 때문이겠죠. 따라서 수도권을 기준으로 타 지방 정보는 추가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하지만 이 '맛있는부산'은 부산의 정보를 지원하고 있어 지역민이나 여행객들에게 꽤 유용합니다.
그리고 앱 내에서 제공하는 맛집에 대한 정보로는 음식점에서 판매중인 음식 사진이 많이 올라와 있으며, 어플을 통해 확인된 게시물의 조회수와 좋아요, 즐겨찾기 된 횟수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또 영업시간과 업장의 휴무일과 전화번호, 주차장의 유무, 제공하는 메뉴, 그리고 실 사용자들의 리뷰까지 사용자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TV에서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 광고라는 것은 이제는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맛집 추천 서비스 역시 광고 의심을 쉽게 지울 수 없는데요. 이 '맛있는 부산'은 앱 소개에서 부터 "개발팀이 직접 먹어본 맛집만 올립니다. 광고 없는 진짜 부산 맛집"이라는 문구로 신뢰감을 주고 있습니다.
위치기반을 제공하는 어플이다보니 모든 업체정보의 화면에서 자신과의 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주소메뉴의 구글지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정보와 함께, 길찾기 기능도 같이 제공하고 있어 지금 위치에서 해당 지점으로의 교통편과 예상소요시간까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자가용 탭 기능에서는 내비게이션 기능까지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