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모바일 개인방송 플럽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청 MJ에게 방송을 요청하는 '보고싶어요' 기능과 보다 쾌적한 플럽을 위한 '차단'과 '추방'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보고싶어요'는 특정 방송을 보고 싶을 때 해당 MJ에게 푸시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MJ는 이 메시지를 통해 시청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춰 방송을 할 수 있다. 원하지 않는 MJ를 자신의 시청리스트에서 영구적으로 제외하는 '차단' 기능과 MJ가 원하지 않는 시청자를 일시적으로 제외할 수 있는 '추방' 기능도 제공한다.
최근 1인 미디어들과 개인 방송 산업이 급부상 중인 반면 선정성, 폭력성 등 부작용도 잇따르고 있어 이번 차단 기능은 건전한 방송 문화를 플럽에 안착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판도라티비 김경익 대표는 "판도라티비는 플럽 출시 이후 유저들의 사용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새로운 방송 엔진을 내달 안에 서비스에 적용해 영상의 깨짐 현상, 음성 및 영상의 싱크 불균형 현상을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고싶어요', '차단', '추방'이 탑재된 플럽 iOS 버전은 다음달 업데이트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