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사진·동영상 공유 기능 업데이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9.02 13:45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메시지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다이렉트'의 업데이트를 오늘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간의 콘텐츠 공유 기능과 메시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보다 편리하게 인스타그램 내 인기 콘텐츠나 사용자의 관심사와 밀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뉴스피드에 나타난 사진 및 동영상이나 장소 검색, 태그 검색 결과로 나오는 사진 및 동영상 하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사람 혹은 그룹과 공유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발견하고, 공유하며, 자신의 의견을 다양한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또한 기존 대화창에 말풍선 형태의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언제든지 과거 대화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순간을 공유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대화창 내 카메라 기능과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했다. 그룹 대화의 경우 대화창에 별도로 이름을 지정해, 보다 편리하게 대화상대를 찾고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2013년 도입된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한 명 또는 다수의 사용자들을 선택해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8,500만명 이상이 매월 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을 주고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뉴스피드 상단 우측에 위치한 상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인스타그램 다이렉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