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뮤직, 매장 고객 위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샵엔 지니' 모바일 론칭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8.27 15:28

kt뮤직(김성욱 대표이사)이 매장 음악서비스 '샵엔 지니'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샵엔 지니'에서 국내 매장 음악서비스 최초로 고음질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뮤직이 운영하는 '샵엔 지니'는 매장에서 고품격 감성 음악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고음질 채널을 운영해 FLAC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하는 음원수는 FLAC 스트리밍 음원을 포함해 550만곡이다. 또한 '쥬크박스'를 운영해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의 차별화를 꾀했다. '쥬크박스'는 예시된 단어들 중 원하는 단어를 몇 개 선택하면 그것들이 조합되어 음악이 추천되는 서비스다. 매장에서는 그날의 날씨와 업종, 매장 분위기를 고려해 음악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서 앱을 접속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위젯 서비스도 제공한다.

'샵엔 지니'는 업계 최초로 PC기반에서 모바일 기반으로 매장 음악 서비스를 확장했으며 1년간 테스트를 거쳐 안정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현재까지 맥도날드, 파스쿠찌,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과 소호몰 대상으로 매장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샵엔 지니'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kt뮤직 매장음악사업팀 최성규 팀장은 "'샵엔 지니'를 활용하면 매장 운영자가 보다 편리하게 PC, 모바일 기기를 다양하게 활용해 매장 음악서비스를 할 수 있다"며 "고객을 위한 고음질 프리미엄 매장 음악서비스로 무손실 고음질 FLAC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샵엔 지니' 모바일 앱 다운로드 : http://bit.ly/1WTJFd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