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메디오피아테크(대표 신성균)가 런칭했던 실제 디바이스 기반 모바일 테스팅 서비스 '클앱(CLAPP)'이 다양한 시장 및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금월 웹사이트 개편과 함께 '멤버십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앱'의 멤버십 서비스는 원격의 실제 디바이스 중 원하는 디바이스를 OS별, 해상도별로 선택해 인스톨 테스트, 모바일 해상도 테스트, 버그 추적 및 검증 등 사용자 맞춤형 매뉴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수동 테스트'와 수동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반복, 회귀 테스트를 시나리오화한 '자동화 테스트'를 모바일 관련 고객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클앱'은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미 확보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외에도 화웨이, 샤오미 등의 디바이스를 서비스 디바이스 목록에 추가했다.
또한, 사용자들이 요청한 앱 인스톨 및 모바일 해상도 등의 테스트 대행 지원 프로그램, 모바일 프로젝트 수주 및 품질 신뢰도 향상을 위한 '클앱' 멤버십 공인인증서 발급, SNS를 통한 회원사 모바일 웹/앱 홍보 지원 등의 내용을 포함시켰다.
메디오피아테크의 한 관계자는 "지난 몇 달간 '클앱' 서비스에 대한 시장 반응을 면밀히 검토한 후, 사용자를 위한 테스팅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힘과 동시에 이용 제한 없는 테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하게 됐다"면서 "이는 '클앱' 서비스의 주요 이용사가 대부분 모바일 웹과 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어 테스트를 위한 디바이스 구매 비용이 매년 최소 수백만 원에 이르거나, 테스트 디바이스 임대를 위한 지역 앱센터를 이용할 때 시/공간적 제약에 따른 불편이 크다는 점을 고려했다"라고 말했다.
신규 출시된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자료 및 서비스 이용 문의는 '클앱' 고객센터 및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