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굿네이버스-KGC인삼공사, 안전교육 앱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6.10 14:13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가 KGC인삼공사(대표 김준기)와 함께 초등학생 대상 안전교육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 앱은 기존에 진행하던 안전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아동 성폭력 및 유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아동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게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앱은 성폭력 및 유괴 예방교육으로 구성된 '안전 이야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게임 형태의 '확인학습', '안전약속 일기쓰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전약속 일기쓰기대회'는 굿네이버스가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가정 내 아동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 KGC인삼공사, 보건복지부, 경찰청이 함께 한다. 오는 10월까지 애플리케이션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굿네이버스 아동 권리 교육에 참여한 학교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정미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최근 아동 성범죄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아동 권리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은 아동들이 언제 어디서나 잠재적인 안전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전교육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6월 중 출시된다.

'소중한약속:정관장,굿네이버스' 앱 다운로드 : http://bit.ly/1BTBL7l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