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애플워치를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대한민국, 스페인, 스위스, 타이완에서 애플 온라인 스토어 및 애플 리테일 스토어, 그리고 일부 애플 공인 대리점을 통해 6월 26일 금요일부터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애플의 오퍼레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제프 윌리엄스(Jeff Williams)는 “애플워치에 대한 반응은 모든 면에서 우리의 기대를 넘어섰으며, 전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애플워치 주문량에 대한 출고 작업도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그간 기다려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5월 애플워치 주문량 중 ‘42mm 스페이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 스테인리스 스틸 링크 브레이슬릿’ 모델을 제외한 모든 주문은 2주 내 고객들에게 발송 될 예정이고, 그 시기에 맞춰 일부 모델은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워치는 디스플레이를 가리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스크롤, 확대, 축소, 탐색이 가능한 디지탈 크라운(Digital Crown)을 포함한 기술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포스 터치(Force Touch)가 적용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가벼운 탭과 누르는 동작의 차이를 감지하여 빠르고 쉬운 컨트롤을 가능케 하며, 탭틱 엔진(Taptic Engine)은 알림이나 메시지를 받을 때 마다 조용히 손목에 가벼운 탭(두드림) 신호를 보내 알려준다.
전 세계의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가 이미 애플워치를 위해 수천개의 앱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매일같이 새로운 앱을 발견하고 탐색할 수 있다. iPhone의 iOS 8.2와 연동되는 애플워치 앱은 애플워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애플워치는 애플워치 Sport, 애플워치, 18k 로즈 골드 또는 옐로 골드로 제작되는 애플워치 에디션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iOS 8.2 이상의 iPhone 5, iPhone 5c, iPhone 5s, iPhone 6 또는 iPhone 6 Plus가 필요하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