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시골여행 농·어촌 민박도 앱으로 예약하자" 맛조이코리아, '시골하루'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04 09:04

국내 우수한 시골 민박 B&B(Bed & Breakfast, 조식 제공이 가능한 농·어촌 민박)를 소개하는 관광 기업 맛조이코리아(대표 강병호)는 특별한 시골여행을 위한 '시골하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시골하루' 앱 내 콘텐츠는 '시골 민박'과 '추천 여행' 카테고리로 분류되며, 웹 매거진 형태로 시골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NS 메신저형 예약·문의 시스템을 구축해 유선 예약에 의존하던 농·어촌 민박의 예약 절차를 간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앱 가입자라면 예약·결제 중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맛조이코리아 강병호 대표는 "최근 집밥, 시골밥상, 로컬푸드 등 음식과 지역 문화를 결합한 융·복합 문화 관광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 7월 농어촌민박 조식 제공을 허용하는 '농어촌정비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맛조이코리아는 2013년 '제3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민박 농가를 직접 찾아가 취재하고 인증한 시골 민박 B&B를 바탕으로 고품격 시골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시골하루'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시골하루' 앱 다운로드 : http://me2.do/5c4p6wkH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