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트폰 속 사진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추억의 동영상 '기아모션 2.0'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4.23 18:01
KIA Motion_Movie maker (free)
업데이트: 2015.04.09
용량: 43MB
제작사: KIA Motors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기아모션 2.0'은 자동차 회사인 기아에서 만들었지만 자동차와 상관없는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영상을 만드는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 소개합니다.

'기아모션 2.0'은 지난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5에서 비즈니스 분야 자동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기아모션 2.0'은 영상 어플이라 유튜브 계정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제작한 영상이 자으로 업로드 후 저장되고 등록 된 영상의 경우 30일 동안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30일 이후에는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으니 꼭 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다른 저장매체를 통해서 따로 보관을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측 상단의 기어 모양의 메뉴를 누르면 기아모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볼 수 있으며, 로그인의 경우 SNS사용자를 위한 소셜 로그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플의 주 기능인 영상 제작을 살펴보면 자신이 직접 촬영을 했거나 스마트폰에 보관 중인 다양한 사진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간단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My Album' 버튼을 선택하면 직접 동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잘 보여주고 있으니 이를 보는 것 만으로도 어플의 특성을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영상에 넣을 사진을 선택합니다. 최소 3장에서 최대 20장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배경음악을 원한다면 '기아모션 2.0'에서 지원하는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선택 그리고 사진의 순서를 원하는대로 드래그를 통해서 바꾸고 문구도 집어넣을 수 있으며 삭제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업로드 하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영상은 'My Album'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사진을 간단히 편집하고 영상으로 만드는 것에 있어 '기아모션 2.0'은 아주 편리합니다. 사용하면서 특히 나들이를 갔다거나 아이들의 성장을 모아 간단한 영상을 만들어 추억 영상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어플의 이름이 어플의 기능에 맞춰 직관적이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대기업에서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었지만 홍보를 위해 기업의 이름을 넣다보니 이런 점에서 사람들이 찾아 사용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