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뭐 하시나요? 주중의 지칠 피로를 풀기 위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가 있죠? 이번 주에는 전북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무런 정보 없이도 이 앱하나면 알찬 전북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전북여행 휴(休)'를 소개해드립니다.
앱을 실행하면 먼저 화려한 UI가 눈에 확 띄는데요.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고 : 전라북도 지역의 관광명소 및 문화재에 대한 정보 제공
- 먹고 : 전라북도 지역의 맛집 및 음식점에 대한 정보 제공
- 자고 : 전라북도 지역의 숙박시설에 대한 정보 제공
- 즐기고 : 전라북도 지역의 공연/전시/영화, 문화시설 및 축제 등에 대한 정보 제공
- 여행코스 : 전라북도 지역의 여행 코스와 사용자의 여행일정 제작 기능 제공
- 스마트해설사 : 전라북도 지역의 관광지 정보를 스토리텔링으로 제공
- 전북의걷는길 : 전라북도 지역의 3대 명품코스에 대한 정보 제공
- 여행톡톡 : 사용자 여행 후기 작성
- 전북예술방송 : 전북예술방송 J.artv 앱 설치 페이지 정보 제공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그래픽 메뉴가 아닌 목록으로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전라북도에서 기존에 운영 관리하고 있는 문화관광에 관련된 앱인 '전북문화행사 모여락', '전북맛집', '전북수학여행', '전북이야기', '전북유투어', '전북마실길', '대아수목원', '전북전통시장' 등 각 8개 분야의 앱에 대한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해설사에서는 각 유명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요. 전북의 걷는 길은 등산 및 산책을 위한 전북 걷는 길에 대한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여행 앱의 한계란 단순한 여행 정보만 나온다는 것인데요. '전북여행 휴(休)'는 전라북도의 모든 관광 정보를 모아 놓은 통합 앱이라 그런지 여행에 필수로 필요한 정보를 집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앱을 기반으로 각 도마다 통합 여행 앱들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자 이제 떠날 준비 되셨나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