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가 색칠한 뽀로로가 살아 움직이네? '뽀로로 스케치팝'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5.04.20 16:01
뽀로로 스케치팝
업데이트: 2015.03.17
용량: 35M
제작사: Social Network Co.,LTD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하
가격: 무료
2003년도에 첫선을 보인 후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아직도 누리고 있는 뽀로로와 친구들은 캐릭터 사업은 물론이거니와 모바일 앱 생태계에서도 한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 오늘 소개할 앱 3D 색칠놀이 앱 '뽀로로 스케치팝'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앱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려받은 이미지를 프린트하여 아이들이 색칠하고 이를 앱을 통해서 들여다보면 증강 현실을 이용하여 캐릭터가 3D로 보이는 신기하고 재밌는 앱이다.

뽀로로 스케치팝 이미지 내려받는 곳: http://www.sketchpop.com/

먼저 위의 이미지를 내려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가서 원하는 이미지를 프린트한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색칠한다. 약간 아쉬운 점은 색이 이미 칠해져 있어서 아이가 원하는 색으로 칠할 수 없다. 그래서 흑백으로 출력하면 아이에게 색칠할 여지가 남아있다.

원하는 이미지의 색을 모두 칠한 뒤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뽀로로 스케치팝 앱을 실행하여 '놀이 시작'을 누른다. 화면에 보이는 색칠한 이미지를 잘 유지하고 있으면 증강 현실을 이용한 3D로 보이는 캐릭터와 함께 이에 맞는 배경음악이 시작된다. 캐릭터를 이리저리 움직이거나 확대·축소할 수도 있다. 그리고 화면을 이리저리 움직여서 캐릭터를 3D로 감상할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총평

초등학교 입학 전의 아이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를 이용한 '뽀로로 스케치팝'은 아이들에게 색칠 공부와 3D 호기심을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괜찮은 아이용 앱이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스케치팝 이미지가 모두 컬러로 되어 있어 프린트할 때 흑백으로 해야만 아이들이 색칠하는 것에 조금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색이 칠해져 있지 않은 이미지가 필요하고 조금 더 다양한 이미지를 구축해 놓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최초 이메일 기재할 때에 연락 오는 이메일에 포함된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이 전혀 먹히지 않는다. 이런 세세한 부분을 조금 더 보완할 필요가 있다. 약간의 보완을 통해서 더 나아지는 모습의 '뽀로로 스케치팝'을 기대한다.

미취학 아이를 둔 부모들은 이미지를 내려받아 색칠 공부는 물론 이거니와 3D 이미지 호기심까지 채워줄 수 있는 뽀로로 스케치팝을 한 번 사용해보기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