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작품감상 시 큐레이터의 자세한 설명은 보는 작품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여행을 떠날 때 그곳의 정보를 누군가 자세하게 들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 공공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마트투어가이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투어가이드'는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는 무료 오디오 가이드 앱 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대한민국 주요 관광지에 대한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사진도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 가이드 테마를 보관하여 맘에 드는 테마를 추가 삭제하는 'MY(보관함)', 현재 주변에서 가까운 오디오 가이드 테마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주변', 다녀온 관광지 주변에서 찍을 수 있는 발도장 스탬프기능 '다녀왔어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GPS의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 없이도 근처 위치의 관광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NS 서비스로 로그인하면 자신의 여행 정보 역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장소 주변의 정보들이 나와 있으며, 지역에 대한 음성가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음성 가이드는 데이터를 사용하므로 와이파이에서 먼저 내려받을 수 있게 저장하기 기능을 지원하여 데이터 초과를 방지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겠죠.
보관함에는 내려받았던 관광가이드 정보가 보관되므로 삭제를 통해 스마트폰의 남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의 기능은 계획없이 떠난 여행지 주변에 가볼 만한 장소를 찾을 수 있어 든든한 여행의 파트너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수상한 인정받은 대한민국의 관광 도우미 '스마트투어가이드'.
앞으로 관광정보뿐 아니라 먹거리 정보나 숙박정보도 추가하여 더욱더 큰 관광통합 앱이 되길 바라면서 주말에 가까운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