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베스트 앱
물 다이어리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건강/생활안전
유명 연예인의 피부 관리 비법이 꾸준한 수분 섭취라는 것을 들은 A 씨. 모두가 부러워할 '동안 피부'를 꿈꾸며, 하루 2리터의 물 마시기에 도전했다. 그러나 마시는 양을 일일이 따져보는 것은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이었고, 하루 2리터는커녕 석 잔 이상 마시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게다가 남은 할당량을 위해 억지로 페트병째 물을 들이켜야 했던 적도 부지기수. A 씨는 끝내 물 마시기를 포기하고 말았다. 이처럼 피부와 건강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에 신경 쓰지만, 결국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흔하게 일어나고 있다.
'물 다이어리'는 사용자의 신체 조건에 적합한 물 권장량을 계산해 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섭취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권장 시간에 맞춰 울리는 알람에 따라 물 마시는 습관을 관리할 수 있고, 종이컵, 페트병, 텀블러 등 마시는 용기의 크기를 환산하여 사용자가 섭취한 물의 양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애플리케이션을 초기 실행하면 키와 몸무게 입력을 통해 신체 조건에 맞는 물의 섭취 권장량을 산출해낸다. 권장량은 메인 화면 상단에 게이지로 표시되며, 매일 물을 마신만큼의 눈금이 차올라 현재까지 마신 물의 양과 앞으로 마셔야 할 물의 양을 보기 쉽게 알려준다. 화면 중앙에 위치한 컵을 터치하면 다양한 컵의 종류와 각각의 용량이 나오며,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컵의 형태를 선택하여 마시는 물의 양을 보다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쓰는 컵에 해당하는 용량이 없다면 컵 옆에 위치한 막대를 움직여서 수치를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단의 '일간' 버튼을 터치하면 오늘 하루 중 언제,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에 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월간' 메뉴에서는 물을 마신 기록이 월별로 산출된다. 월간 내역의 상세 기록은 캘린더 메뉴를 통해 날짜별로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물 다이어리’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알람 기능이다. 사용자는 원하는 시간에 알람이 울리게 함으로써 수분 섭취가 필요한 시간에 빼먹지 않고 물을 마시게끔 스스로의 습관을 관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물을 마시는 권장 시간은 미리 설정되어 있고, 사용자는 원하는 시간에 맞춰 알람을 새로 설정할 수 있다.
개인별 물 권장량을 제시하고, 마시는 물의 양과 시간을 체크하여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습관을 갖게 해줄 '물 다이어리'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물 다이어리' 앱 다운로드 : http://me2.do/FoZYPsrS
4월 3주 추천 앱
1) 베스트모아(한국 커뮤니티 썰, 동영상, 개드립, 움짤)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FUN
대한민국의 인터넷 이슈를 24시간 동안 실시간 top 100으로 모아보는 뉴스 앱입니다. 현재, 12시간, 24시간 기준의 시간대별 베스트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지, 움짤, 동영상 등 포맷별로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모아(한국 커뮤니티 썰, 동영상, 개드립, 움짤)' 앱 다운로드 : http://me2.do/GbJ1qnjb
2) 리스트 3 (단순 목록, 비용 계산, 체크 목록)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생산성
다양한 목적의 목록들을 앱 하나로 간단하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록하고자 하는 작성 목록을 단순 리스트, 체크 리스트, 비용 리스트의 세 가지 분류로 작성하여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리스트 3 (단순 목록, 비용 계산, 체크 목록)' 앱 다운로드 : http://me2.do/GQBL9hfz
3) 뽀로로 시즌3 다시보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키즈
모바일을 통해 '뽀로로 TV' 시즌 3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선택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시청하고 싶은 비디오를 연속으로 시청할 수 있고, '키즈락' 기능은 아이들이 실수로 휴대폰을 터치했을 시, 화면이 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뽀로로 시즌3 다시보기' 앱 다운로드 : http://me2.do/FlU7VKhz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