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각종 사건·사고 제보, 앱으로 간편하게" 경찰청, '목격자를 찾습니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13 13:23

경찰청은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를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는 수배 범죄에 대해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경찰에 제보하는 국민 참여형 사회안전망 모델로 중요 수배 사건 범죄 제보 및 뺑소니 교통사고, 교통법규 위반, 선거사범 등 생활 속 각종 사건 사고에 대해 제보·신고하는 코너로 운영된다.

본 서비스는 경찰이 특정 사건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면 국민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제보하고, 처리 상황을 피드백 해주는 양방향 소통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사진, 동영상, 문자 등 제보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 즉각적인 제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익명 제보를 허용하여 제보자의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배려했으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모두 서비스해 제보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제보자는 '마이 페이지'에서 사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지도 상에서 주변의 사건·사고를 검색할 수도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가 우리 주변의 각종 범죄를 국민의 자발적 제보와 지역사회 협력을 이끌어내 보다 더 안전한 치안환경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의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목격자를 찾습니다' 앱 다운로드 : http://me2.do/5dTIC7W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