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F 속 이미지 그대로 '포카리스웨트 블루로드'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4.10 10:14
포카리스웨트 블루로드
업데이트: 2014.12.16
용량: 11mb
제작사: Dongaotsuka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포카리스웨트에서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보통 기업에서 어플을 만들 때는 대부분 홍보를 위해 만드는데, 아마 포카리스웨트 역시 비슷한 이유에서 만들었다고 보여 지지만 이 어플은 홍보이외에도 실제 활용도가 있는 어플이라 조금은 생소합니다.

'포카리스웨트 블루로더' 어플은 자전거 전용 속도계 어플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인구가 급속도로 올라간 현재 이온음료인 포카리스웨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면서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은 포카리스웨트의 색상인 블루&화이트 계열로 만들어졌으며, 기능은 자전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 블루로더'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어플 내에서 아주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면 제일 하단에 어플 사용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총 5장으로 나누어진 설명은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자세히 주요기능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체크해야할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들어있습니다.

실시간 주행속도, 시간, 지도, 현재 누적거리, 그리고 기록된 내용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이나 SNS를 통한 공유까지 간편히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전거를 통해서 제기되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자는 캠페인에 대한 영상까지 포함하고 있어 자전거 문화의 발전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요즘 무거워지는 어플들이 많은데 이렇게 필요성만 추구한 어플은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합니다. 특히 기업이 자사의 제품과 연계해서 자사의 제품을 가장 잘 소비하는 입장의 소비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습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이런게 바로 기업과 소비자의 윈-윈이 아닐까 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