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My Ride'는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의 경로와 속도 그리고 히스토리를 기록해준다. 그리고 사용자의 체중과 키를 정확하게 기재하면 자전거를 이용했을 때의 정확한 칼로리 계산까지 해준다.
Map My Fitness PC관리 사이트: https://www.mapmyfitness.com/auth/login/
앱 내에서는 운동 일지를 수동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더불어 음식 일지를 작성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한국 음식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기에 이 부분을 이용하기에는 약간의 불편이 뒤따른다.
'Map My Ride'는 자전거 타기에 특화된 앱이지만 600여 가지가 넘는 운동이나 활동에 대해서도 기록할 수 있다.
총평
자전거 타기가 취미이거나 자전거로 운동하는 사용자들에게 Map My Fitness에서 나온 'Map My Ride'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 중에 하나다. 특별히 다른 앱과의 차별성은 크게 보이지 않지만, Under Armour 트랙커와의 호환이 뛰어나다고 하니 그 부분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매달 5불 99센트를 내거나 매년 29불 99센트를 내면 개인 코칭, 실시간 추적, 심장 박동 그리고 광고 제거와 같은 MVP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무료로도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들은 한 번 꼼꼼하게 살펴보기 바란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