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ikeplus.nike.com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 '나이키 플러스 러닝'은 기본적인 회원 가입이 끝나면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기본 신체 설정을 하면 더욱 정확한 칼로리 계산에 도움을 주기에 반드시 기입을 하는 것이 좋다. 기록은 나이키 웹 사이트와 동기화되고 사용하는 기기마다 동기화가 된다. 그리고 구글 피트니스에서 운동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정보와 기록을 자동으로 넘겨주게 된다.
달리기를 시작하면서 자주 듣는 음악을 설정할 수 있다. 거리를 설정해서 달리기를 시작하거나 원하는 시간만큼 달릴 수도 있다.
달리기의 기록이 쌓이면 개인 기록을 참고하여 더 나은 기록을 위해 도전을 할 수 있다. 달리기 기록은 누적되어 총 얼마만큼의 거리를 뛰었는지, 몇 번의 달리기를 했는지, 평균 달리기 속도는 얼마인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지인과 친구와 함께 기록을 서로 살펴보면서 기록 향상에 대한 동기 부여를 충전할 수 있다.
총평
조깅 혹은 달리기는 쉬워 보이지만 꾸준히 하기에 힘든 운동이다. 그래서 적절한 동기 부여가 언제나 필요한대,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은 기록 관리는 물론이거니와 동기 부여를 적절하게 해준다.
'Nike+ 러닝'은 누구나 이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에 편안함을 주었고, 디자인이 수려하여 보기 아주 좋게 만들었다. 기록의 정확도 역시 믿음직하고 기기 간의 동기화나 PC로의 동기화가 잘 이루어져 아주 마음에 들었다. 다만 위젯을 통해서 달리기 시작이 되지는 않아서 약간 아쉽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언제 어디서나 당당한 자신을 위해서 지금부터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으로 몸을 가꾸기 바란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