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캠프모바일, 스마트워치 초기 화면 디자인 '워치 마스터' 43종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04 13:21

캠프모바일은 최근 웨어러블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워치의 초기 화면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워치 마스터(Watch Master)' 43 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캠프모바일은 웨어러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디자인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지난해 말부터 사내 디자인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스마트워치용 디자인을 준비해왔다. 특히,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워치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OS나 런처와 같은 플랫폼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캠프모바일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플랫폼의 한 축으로서 '워치 마스터(Watch Master)'를 발전시켜갈 계획이다. 캠프모바일은 3월 중으로 100개 이상의 디자인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워치 마스터(Watch Master)'는 스마트워치를 시계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컨셉 하에, 아날로그 시대의 시계처럼 단아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을 담고 있다.

개별 '워치 마스터(Watch Master)' 디자인에는 아날로그 명품 시계처럼 'KLUKKA', 'Pluto' 등 시계 디자이너의 이름이 함께 병기되며, 캠프모바일은 새로운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도 함께 가동할 계획이다.

캠프모바일의 이람 대표는 "스마트워치의 경우, 사용자가 제품 디자인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 일반 시계와 달리,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용자의 패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디자인이 중요하다"라며, "웨어러블 시장에서 디자인이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스마트워치 디자이너 생태계를 육성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Watch Master' 다운로드 : http://me2.do/xlJp3EO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