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의 언어 교육 방식은 게임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에 맞게 터치 방식으로 나열된 단어를 터치해 문장을 만들거나 자판이나 마이크를 통해서 입력받는 방식입니다. 즉 말하기, 듣기, 쓰기의 모든 형태를 모바일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공된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를 쌓아 다음 단계로 나아가며, 오답일 경우 상단에 제공된 하트가 차감되어 모두 차감 될 경우 스테이지의 맨앞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제공된 미션을 클리어하면 조금 더 높은 난이도의 미션으로 넘어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혹 너무 쉽다고 생각되면 '지름길' 메뉴를 이용해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단숨에 높은 단계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게임 자체의 난이도는 점점 증가하는 방식이지만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아무런 설명이 없이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인데, 영어가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점이라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문법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습니다.
단어의 경우 게임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 반해 문장의 번역 등의 게임에서 문법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면 알 수 없습니다. 즉 어느 정도 영어를 아는 사람들에게 더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주 멋진 어플입니다.
어플 자체의 퀄리티도 높지만 언어적인 부분에서도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보이며, 사용자들에게 교육의 기회도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개발자의 마인드가 누구나 언어교육을 접할 수 있어야 한다는 형태로 무료로 접근을 용이하게 제작했고, 듀오링고는 다른 제휴 업체의 번역 문서를 받아와 사용자들에게 제공 이를 번역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수익의 형태가 기존의 사용자들의 호주머니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지식과 정보의 교류를 통해서 얻어내는 방식이라 아주 참신합니다. 이렇듯 '듀오링고'는 사용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서 발전 제공되는 멋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 영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