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앱 'TEDict'는 세계 각국의 명 연사들의 강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TED를 이용하여 영어 공부를 도와주는 앱이다. TED에는 흥미로운 주제도 많고 주제를 전달하는 강사도 세계 각국의 많은 이들을 상대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은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기에 접근하기가 매우 수월하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 'TEDict'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한다.
'TEDict'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원하는 동영상을 내려받아야 한다. 그 이후에는 두 가지 공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TEDICT 그리고 다른 하나는 TEDICTisy다.
TEDICT는 연사의 말을 듣고 받아쓰기 공부를 하는 방식이고, TEDICTisy를 통해서는 강사의 말을 듣고 주어진 단어를 순서대로 배열하는 공부를 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두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으므로 문제를 맞히기에 편하고 맞추고 나서도 헷갈리는 부분을 반복 학습할 수 있다.
총평
TED를 이용해서 흥미로운 주제의 명강의를 듣고, 강의를 들을 때 영어 자막이나 한국어 자막을 이용해서 더욱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TEDICT와 TEDICTisy를 통해서 반복 학습을 지원하는 앱이 바로 'TEDict'다.
TED를 조금이라도 안다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TED가 무엇인지 부터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하다. 영어가 완전 초보라면 약간 힘들 수 있지만, 중급 정도의 실력을 갖춘 사용자라면 느긋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영어 공부를 흥미롭게 시작하고 싶다면 여러 주제를 수분 정도로 간단하게 다루면서 편한 영어를 사용하는 TED 강연을 이용한 영어 공부 앱 'TEDict'를 한 번 살펴보기 바란다.
'TEDict' 무료 체험판: https://itunes.apple.com/kr/app/tedict-tedlo-yeong-eoleul/id554188888?mt=8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