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학부모 위한 진로 정보 앱 '맘에쏙 진로'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25 16:05

초중고 학부모들은 자녀의 적성이나 흥미, 학교 선택 등 자녀의 진로 전반에 대해 알고 싶어 하지만, 전문 진로정보 채널이 많지 않고 시간이 부족한 학부모들이 많아 진로 정보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은 초·중·고 학부모들을 위한 진로정보 앱 '맘에쏙 진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스마트폰·태블릿용 진로정보 앱 '맘에쏙 진로'를 이용하면 학부모들은 진로 동영상, 학부모 진로 팟캐스트 방송 등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진로교육 정보를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학부모들은 진로심리검사 결과를 자녀와 함께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자녀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같이 생각해보고, '학부모를 위한 진로레시피', 진로정보 소식지 '드림레터', 진로 동영상, 무료 전자책 등 앱에 탑재된 진로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자녀의 진로 방향을 여러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팟캐스트 방송 '학부모를 위한 진로레시피'는 오디오 콘텐츠로서 학생의 진로 고민 관련 상담 사례, 진학 관련 정보, 진로·직업 관련 정보를 다루는 이야기 방식으로 구성된다.

또한, 학년에 따른 진로교육 정보, 각 지역의 체험 정보 등을 활용하여 자녀가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줌으로써 자녀가 자기 자신에 대해 깊게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교육부는 "'맘에쏙 진로'에서 제공되는 유용한 진로교육 정보가 자녀의 학년에 따른 진로지도 방향과 개인 맞춤형 진로를 설계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맘에쏙 진로'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맘에쏙 진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http://me2.do/GV5ty86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