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모바일 앱 '학교알리미' 통해 교육 정보 공시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17 13:57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임승빈)은 18일부터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을 정식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알리미'는 학부모의 알 권리 보장과 교육행정의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하여 학생 및 교원 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 등 초·중등학교의 교육정보를 공시해 왔다. 이에 모바일 기반의 정보 소비가 증가하는 미디어 환경을 고려하고 교육수요자의 편의성 및 공시정보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자 '학교 현황' 등 주요 22개 항목에 대해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을 통해 교육수요자가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GPS 기반의 '내 주변 학교 찾기'를 비롯하여 '학교명으로 검색', '지도로 검색', '공시항목으로 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정보의 성격에 맞추어 그래프, 도표 등의 시각화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계획서 등의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화면 우측 상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열람한 정보를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고, 자녀 학교 등 자주 찾는 학교를 '관심 학교'로 등록하면 재방문 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 외에도 교육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극 발굴하여 모바일 및 웹을 통해서 공시해 나갈 예정"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오류정보 신고센터', '고객 상담 센터'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학교알리미'의 모든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며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학교알리미'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http://me2.do/x98GDn1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