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회사 북팔이 오디오 웹소설 전문 업체 '보이스 스토리'와 3D 오디오 드라마 제작 전문 업체 '귀맛'과의 파트너십 계약으로 '오디오 웹소설' 콘텐츠를 출시했다.
오디오 드라마 전문 제작 커뮤니티 '보이스 스토리'는 오디오 드라마 중심의 종합 오디오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전문 제작사로, 최근 화제가 된 이지형&권진아의 'Duet'을 주제로 한 웹소설 '듀엣'을 오디오화하는 작업 역시 보이스 스토리에서 맡아 진행했다. '맛있는 소리, 귀맛'은 3D 오디오 드라마를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업체다. 3D 오디오 드라마는 청취자가 해당 스토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듯한 극도의 체험을 선사한다. 북팔에서 첫 선을 보인 3D 오디오 공포 드라마 'Now I Another'는 입체적인 오디오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공포를 경험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북팔 웹소설팀의 이규복 팀장은 "북팔에서 새롭게 주력할 '오디오 웹소설'이 기존 웹소설 독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더불어 듣는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감각의 경험으로 웹소설을 즐기는 독자층이 더 다양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북팔은 웹소설 콘텐츠를 기반으로 작가 매니지먼트와 수익분배에 대한 건전한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고, 약 3천 명의 웹소설 작가와 스타작가를 발굴했다.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획사로서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웹소설, 오디오 소설, 모바일 메신저, 팟캐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오디오 웹소설'은 '북팔 웹소설' 앱에서 청취할 수 있으며, 곧 웹사이트에서도 플레이어 기능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북팔 웹소설'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북팔 웹소설' 앱 다운로드 : http://me2.do/FmxhX9ZZ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