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사진만 찍으면 알아서 척척! 스마트한 명함 관리 비서 '리멤버'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1.29 16:15 / 수정 2015.02.03 14:33
명함관리비서, 리멤버 (Remember)
업데이트: 2015.01.28
용량: 36MB
제작사: Drama & Company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인터넷의 발달로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던 다양한 기능들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SNS와 클라우드 같은 서비스가 활발해지면서 공유와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우리에게 그 변화된 상황을 알려주고 있죠. 이런 기능을 이용해 개인의 인적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명함 서비스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리멤버' 어플 역시 이런 사회적인 흐름에 등장한 명함관리 서비스 어플입니다.
유명한 명함 어플 중에 '캠카드'라고 있습니다. 촬영된 명함을 인식해 자동으로 기입해주는 시스템으로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죠. 하지만 한글의 인식률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 중인 언어인 영어나 중국어, 일본어의 인식률은 높을 수 있으나 복잡한 한글의 인식률은 그리 높은 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실제 후기를 보면 인식률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언어인식의 기술력은 높이 평가하지만 활용성에서는 많은 아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하는 사람들에는 새로운 기술보다는 정확도가 높고 안정적인 것이 더 유용하기에 '리멤버' 어플의 경우에는 현재 기술의 한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대안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전문 타이피스트를 통한 직접 입력을 제공하는 것이죠.

사용자가 명함을 찍고 저장을 하면 전문 타이피스트들이 이 정보를 수기로 입력, 업데이트 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해 '리멤버' 측은 사용자들의 명함 정보를 수집해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해서 사용자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유저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그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다시 알려주는 방식(Live 명함)입니다. 이는 명함이 등록된 사용자의 승진, 이직, 퇴직 등의 정보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제공하기에 리멤버 어플의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량의 명함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스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100장을 기준으로 1만원의 금액으로 직접 스캔에서 정보 업데이트까지 지원하고 있어, 영업직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런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보보안 해킹에 대한 인식을 하고 있어서인지 SSL 통신 보안 프로토콜을 적용 하고 있으며 서버는 아마존 서버 그리고 2중 암호들을 통한 보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멤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라마앤컴퍼니는 20억 투자 유치에 성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 유지에 관련된 어플의 경우 서비스의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가장 인정하는 부분은 이런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또 인맥관리 서비스라는 점이 무엇보다 다른 명함 어플의 단순 저장과 달리 사용자에게 중요한 정보 전달이 된다는 점에서 다른 어플과의 차이점이 '리멤버' 어플을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리멤버' 명함관리 어플은 기존 시장을 압도하고 있는 기업의 제품이 있음에도 생각의 차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낸 멋진 어플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