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윈도라도, 관심사 공유하는 오픈 소셜 커뮤니티 '또까타' 베타 버전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29 09:49

새로운 사람과 친구가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도 같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아닐까? 이런 생각에서 시작된 새로운 개념의 소셜 커뮤니티 'ToKaTa(또까타)'가 29일 베타버전을 선보인다.

'또까타'는 페이스북 기반의 관심사 정보를 이용하여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대화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어떤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으며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만날 수 있다. 같은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하므로 빠른 친밀도 형성이 가능하다.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찾고 관심 표시만 해주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현재 10,000개가 넘는 관심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가 원하는 관심사가 없을 경우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또까타'를 출시한 윈도라도의 조창석 대표는 "손쉽고 즐거운 커뮤니티 문화를 위하여 간편하고 모두가 평등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라며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커뮤니티가 되는 것이 '또까타'의 목표"라고 밝혔다.

'또까타'는 우선 베타버전으로 한국어와 영어 버전을 출시했으며, 지속적인 언어 추가로 전 세계의 사용자들과 함께 할 계획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금년 상반기에 아이폰 버전과 웹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ToKaTa – 공통 관심사로 만나는 커뮤니티' 앱 다운로드 : http://goo.gl/ZBaAA0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