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피아가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위치 기반 음성검색 모바일 앱 '니어디고(NearDigo)' 2.1 버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니어디고'는 전화를 거는 전화 플랫폼과 말로 위치를 찾는 검색 플랫폼이 결합된 포털형 플랫폼이다.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이 자기의 상점을 독자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앱을 원하는 형태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DIY 맞춤형 솔루션을 탑재했다.
이번 2.1 버전에서는 음성으로 언론사명과 콘텐츠명을 연이어 말하면 단번에 해당 언론사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콤피아는 지난 6개월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오프라인에 진출해 '니어디고' 플랫폼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전국 2천여 지역별 동 플랫폼 운영자를 통해 '니어디고' 앱 신청 및 맞춤화 요청을 해결해주는 동 단위 창업을 지원, ICT·SNS 교육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니어디고'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체적인 홍보 앱 제작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마이페이지 앱 제작 사이트에서 제작을 의뢰하면 24시간 이내에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니어디고' 앱 다운로드 : http://me2.do/G47Phjl6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