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무한더던전' 어플은 아주 단순한 게임입니다.
시나리오에서조차 아주 심플함을 엿볼 수 있는데, 어느날 결혼을 약속한 가난한 용사 부부는 돈이 필요한 나머지 던전을 찾고 거기서 현상금 몬스터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몬스터를 잡아 돈을 벌 계획을 세우고 던전을 탐험하게 되는데 부자가 되겠다는 단순한 이유로 던전을 클리어 해나가는 클리커게임(간단한 터치 이외 특별한 조작이 필요 없는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도 클리커게임이라는 장르에 걸맞게 아주 단순합니다.
각 층은 10층마다 전혀 다른 모습의 맵으로 디자인 되어있고, 10층에는 보스가 등장하는데 이 보스는 어떤 층에서든 동일한 여성형 몬스터입니다.
게임의 클리어 방법은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무찌르면 되는데, 용사 부부는 마법사와 전사라는 한 팀으로 남자가 전사, 여자가 마법사의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전사는 공격과 방어, 마법사는 공격과 회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사의 공격은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으로 원거리 공격시에는 적을 밀어내며 근거리 공격시에는 적에게 2배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법사의 공격은 단순히 파이어볼 만을 구사하고 나머지는 전사의 체력을 채우는 방식으로 던전을 공략해 나갑니다.
던전은 아래층으로 내려가면서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습득하는 돈과 보석을 이용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돈은 전투와 드워트의 채광으로 얻을 수 있는데, 전투보다는 채광으로 얻을 수 있는 금액이 월등합니다. 보석의 경우에는 전투 시 전사와 마법사의 특수기술을 통해 적을 제거한 경우 10%의 확률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 보석은 다양한 캐릭터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드워프들의 채광시 습득되는 돈의 업그레이드에도 플요합니다.
전사/마법사의 특징들에 대한 업그레이드의 경우, 전사의 경우 공격/방어/체력을 올리고, 마법사의 경우 마법 공격력/체력 회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이 계속 진행되어도 마력의 크기나 소모량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지만 던전 아래로 내려가면 다수의 아이템들이 생겨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던전까지 내려가야지만 구매가 가능하기에 오랜 시간 열심히 지속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아주 높은 퀄리티의 게임은 아니지만 인기순위 상위에 차지 할 만큼 중독성이 있습니다. 골드나 보석도 인앱결제를 심각히 유도 할 만큼 잘 안 나오는 것도 아니라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연스레 쌓이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조금씩 등장하는 특별한 아이템과 캐릭터들 간의 대화에도 유쾌함을 묻어납니다.
요즘 출시되는 고사양 게임과 달리 간단하지만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모바일 유저들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고 만들어진 게임이라 인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게임입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