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아크인터랙티브는 다시점 방송 애플리케이션 ‘엔쓰뷰어(NthViewer)’의 PC용 웹 버전 데모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엔쓰뷰어 애플리케이션은 아크인터랙티브의 특허 기술로 구현됐으며, 지난 2014년 5월 KOBA 2014(제24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최초로 공개됐다. 기존 엔쓰뷰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시점 방송 콘텐츠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했다. 아크인터랙티브는 최근 엔쓰뷰어 PC용 웹 버전을 개발해 유튜브와 같이 온라인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하는 다시점 방송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다.
엔쓰뷰어 스트리밍 데모 페이지(http://www.arcinteractive.co.kr/nthviewer)에 접속하면 다시점 방송 데모 목록이 나타나며 목록에서 보고 싶은 다시점 콘텐츠를 클릭하여 아크인터랙티브의 미디어 서버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다시점 데모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된 PC라면 어디서든지 웹 브라우저에 접속해 이 새로운 방식의 다시점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엔쓰뷰어의 다시점 영상 방식은 특히 모바일 기기나 터치모니터 등에서 터치 드래그로 빠른 시점 전환에 대응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데모 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우스나 터치의 입력방식으로 드래그하면 영상이 연속적으로 빠르게 화면전환 되면서도 지연현상이 없다. 이러한 즉각적인 화면전환은 근래의 모바일 기기 터치 드래그 경험에 최적화된 방식이다. 또한 저사양의 PC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서 다양한 시점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엔쓰뷰어는 뮤직비디오, CF, 메이킹 필름, 오락프로그램, 공연실황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화보촬영영상, 의류브랜드 온라인숍 등 패션 분야, 골프, 요가, 웨이트트레이닝, 종합격투기, 야구 등 스포츠 분야, 자동차, IT제품, 시계 등 제품 홍보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아크인터랙티브는 독자적인 미디어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사 촬영과 컴퓨터그래픽 제작 등 다시점 콘텐츠 공급 준비를 마쳤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다시점 영상을 애플리케이션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하여 사용자의 콘텐츠 감상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