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릿 - 참 예쁜 커플앱/잠금화면
업데이트: 2014.11.19
용량: 8.7MB
제작사: WONDERABBIT,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12월 연말이되었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어디서나 연인들을 위한 것들만이 세상을 수놓고 있는데, 어플 마켓에서도 이런 연인들 만의 커뮤니케이션 어플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커플릿으로 두 사람 만의 기록을 담당하는 어플입니다.
커플릿은 단둘 만의 내용을 담고 있기에 두사람의 인증을 통해 어플이 실행됩니다.
회원 가입을 했거나 혹은 페이스북과 같은 SNS 계정을 통해서 인증하는 방식인데, 먼저 두 사람이 어플을 설치한 상황에서 코드를 발급받아 발송하면 상대방이 이 코드를 입력해 본인 확인 후 같이 사용하는 형식을 취합니다.
즉 혼자서 이 어플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커플릿 어플은 커플들만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둘만의 메신저 기능과 타임라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데이트 코스나 쇼핑 등의 즐길 거리를 알려주는 기능, 러브레터, 기념일 캘린더 등이 있습니다.
메신저의 경우 두 사람만의 비밀스러운 대화를 하기 위해 존재하고 타임라인 역시 이와 비슷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적으로 올리는 SNS와 달리 커플릿에서는 특별한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며, 스토리에 올려진 내용과 메신저로 올려진 내용은 알림을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트코스에 대해서도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게 데이트장소, 쇼핑, 영화, 여행(두근두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는 제품들이 나오며, 각각의 주제에 맞춰 사용자들의 평가나 설명, 블로그로의 리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국내 서비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 리뷰가 아닌 다음, 네이버 검색내용으로 단순 링크에 불과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편지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편지를 쓰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만 커플릿에서는 편지함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실시간 대화 이외에도 편지를 통한 마음의 전달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글과 고민하며 쓰는 글들은 또 다른 매력이 있다는 것을 어필한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커플, 특히 남자들이게 꼭 필요한 기념일 캘린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캘린더에 커플들의 기념일을 일정을 통해서 관리하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커플 일정 이외에도 개인일정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이 되어가서 그런지 커플들의 기능을 과시하는 어플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커플들은 둘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어한다는 것에 어플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SNS를 통한 공개된 자랑도 있지만, 그들만이 공유할 수 있는 어플의 필요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커플릿은 그에 부합하는 어플이라고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이 어플을 왜 리뷰하는지가 가장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