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9일 퍼스널 디바이스 애플워치에 특화된 경험을 개발자들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 워치킷(WatchKit)을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의 개발자는 애플워치 출시 전 워치킷 앱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개발자는 워치킷 앱, 동작 알림, 한눈에 보기 기능 등을 개발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가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는 "애플워치는 우리가 만든 제품 중 역대 가장 퍼스널한 디바이스이며, 워치킷은 놀라운 iOS 개발자 커뮤니티에게 손목에 차는 특성에 맞춰진 멋지고 새로운 경험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며 "iOS 8.2 베타 SDK로 개발자는 이제 워치킷을 사용해 혁신적인 애플워치 인터페이스에 맞춰 디자인된 획기적인 새로운 앱, 한눈에 보기, 동작 알림을 만들고, Force Touch, 디지털 크라운, Taptic Engine 등과 같은 신기술을 사용해 작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개발자는 집에서 나간 뒤 조명을 끄거나, 공항에서 재빠르게 상세 항공 정보를 확인하고 기차나 버스가 지연될 때 교통수단을 변경하는 등 손목에서 바로 행동에 옮기거나 응답을 할 수 있는 알림을 만들 수 있다. 최신 뉴스, 스포츠 경기 득점, 알람 시스템 현황 또는 좋아하는 레시피의 다음 단계 등 사용자가 가장 관심을 두는 정보를 빠르게 보여주는 한눈에 보기를 포함할 수 있다.
iOS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은 해당 홈페이지(developer.apple.com/watchkit)에서 워치킷을 포함한 iOS 8.2 SDK 베타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워치킷 사이트는 프로그래밍 가이드,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템플릿 등을 포함한다. 앱 개발자는 내년부터 애플워치 전용 앱을 개발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