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iOS] 아이패드로 하는 우리집 인테리어의 완성 'Planner 5D'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4.11.04 09:28
Planner 5D: Floor plans and interior
업데이트: 2014.09.04
용량: 309MB
제작사: Planner 5D, LL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거나, 집안에 있는 가구를 재배치할 때 크기가 안 맞거나 조화가 잘 안 된다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원래 있는 가구나 실내장식을 재배치하는 경우에 잘 맞지 않는다면 다시 되돌리면 되지만, 새로운 가구나 인테리어를 구매할 경우에 조화가 안 되거나, 최악의 경우 크기가 전혀 맞지 않는다면 이보다 더 난감한 경우는 없을 것이다.

오늘 소개할 무료 아이패드 앱 'Planner 5D'는 방 디자인부터 거실, 주방 그리고 넓게는 조경까지도 사용자가 손쉽게 디자인하고 꾸밀 수 있는 앱이다.

우리 집의 길이를 잴 수 있는 줄자 하나 그리고 무료 앱 'Planner 5D'만으로 어느 정도의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본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lanner 5D'는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으로 간단히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사용자가 처음부터 집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설계도를 만드는 느낌으로 시작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현재 사는 집의 실제 크기를 이용해서 도면을 그리고 그 위에 여러 디자인이나 가구를 배치하면서 3D를 이용해서 입체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활용할 수 있는 가구, 전자기기나 디자인 요소가 상당히 많다. 그리고 색상과 패턴이 다양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상황에 따라서 바꾸면서 비교할 수 있다.

평면 2D를 보면서 정확한 크기와 길이 그리고 배치를 하고 나서 입체적인 3D로 이를 확인하고 마지막에는 Snapshot으로 변환해서 실제 사진과 비슷한 결과물을 얻는 것이 이 앱의 하이라이트다.

물론 디자인 요소와 여러 가지 가구와 전자기기 그리고 패턴 등을 모두 이용하려면 인 앱 결제를 통해서 구매해야 하고 Snapshot을 좋은 품질로 얻으려면 이 역시 인 앱 결제가 필요하다.

총평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아이패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Planner 5D'는 집안 디자인의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서 전체 집을 디자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방마다 디자인도 할 수 있다. 가구 배치는 물론이거니와 디자인 패턴까지도 손가락 터치만으로 나만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

모든 아이템을 이용하려면 인 앱 결제를 해야 하고 좋은 품질의 Snapshot을 얻고 싶다면 이 역시 인 앱 결제를 따로 해야 한다. 하지만 인 앱 결제 없이도 기본적인 이용에는 불편함이 전혀 없다.

이제부터 우리 집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이패드와 함께 'Planner 5D'로 손쉽게 하기 바란다. 아이패드가 없는 사용자는 'Planner 5D'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웹 버전으로 홈 디자인을 하거나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에게는 익스텐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대신 아쉬움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Planner 5D' 홈페이지 : https://planner5d.com/
'Planner 5D' 크롬 익스텐션 : http://bit.ly/1wYEOwJ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