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사용하는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음악 감상이다. 음악을 직접 구매하여 스마트폰에 넣어서 들을 수 있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물론 라디오 역시 아직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상당히 좋은 음악 서비스다.
오늘 소개할 앱 'Beat'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거나 사용자 스마트폰 기기의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골라두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안성맞춤 앱이다. 그리고 필요시에 음원을 구매할 수 있으니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가능한 상태) 음악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앱이라 할 수 있다.
총평
음악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절히 넣은 것이 오늘 소개한 'Beat'의 특징이다. 라디오를 통해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즐기는 것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라디오 서비스,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직접 선곡해서 담아두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믹스 서비스, 원하는 음원을 구매해서 언제든지 인터넷 연결 없이도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안드로이드 버전만 가능)까지 사용자의 선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앱 이용에 특별한 문제나 불편함은 없다. 다만 아이폰 버전에서도 음원 구매가 가능해지도록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를 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이용이 매우 좋지만, 아이패드나 태블릿 버전이 없는 것이 아쉽다. 아이패드나 태블릿의 큰 화면을 잘 활용하는 공용 앱으로 업데이트하면 더욱 나은 앱이 될 것이다.
음악을 듣는 것이 고민이거나, 음악 듣는 것이 취미인 사용자 모두를 만족하게 할 'Beat'. 한번쯤 내려받아서 사용해 보길 바란다. 분명 만족할 것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