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눈에 쏙 들어오는 직관적인 할 일 관리 앱 'Trello'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4.10.07 16:59
Trello
업데이트: 2014.09.12
용량: 15MB
제작사: Trello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
가격: 무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할 일 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많을 것이다. 그래서 언제나 할 일 관리 앱들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새롭게 나오고 있고, 판매 수치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러 가지 할 일 관리 앱 중에 오늘은 한눈에 내가 해야 할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여러 사용자와 더불어 협업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무료 앱 'Trello'를 소개한다.

'Trello'는 웹, 윈도우즈 8, 킨들 파이어,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전천후 멀티 플랫폼 앱이다.

간단한 회원 가입을 하면 임의의 사용자 아이디를 받는다. 이를 통해서 간단하게 여러 사람과 협업할 수 있는 아이디를 마련한 셈이다. 사용자가 할 일 관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보드를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져 있는 보드에 가입하면 할 일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보드 안에는 카드, 즉 할 일을 하나씩 담아둘 수 있는 리스트 목록을 만들 수 있다. 리스트 내의 카드는 간단하게 만들고 또 다른 리스트로 옮길 수 있다.

카드, 즉 할 일 목록을 만들 때는 태그를 통해서 구분할 수 있고, 날짜와 시간을 이용해서 알림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 구성원을 지정해서 할 일을 지정해 주거나, 첨부 파일을 넣을 수 있어 할 일 관리를 하나로 관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특히 구성원들 간의 협업에서는 댓글을 달거나 할 일 목록 카드의 변화를 주면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어느 부분에서 협업이 필요한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어 그룹 프로젝트 시에 상당히 유용하다.

총평

간편하고 쉽다. 할 일 관리를 내세운 앱은 이미 마켓에 상당히 많다. 그 중 오늘 소개한 'Trello'는 어느 플랫폼에서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멀티 플랫폼 앱이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보드와 할 일을 관리하는 리스트 그리고 여러 기능을 손쉽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누구나 빨리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그룹 프로젝트에서 대단한 강점을 보이는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Trello'를 통해서 중소그룹의 프로젝트는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는 인터넷 연결이 꼭 있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이 없는 곳에서는 사용에 많은 제약이 뒤따르기에 개발사는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겠다.

스마트폰으로 처음 할 일 관리를 시작할 때는 쉽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Trello'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앱이면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서 무척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룹 협업에 큰 강점을 보이고 개인이 이용할 때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할 일 관리를 한 눈에 보고 싶어하는 사용자는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해보길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